본문 바로가기

일상/생활정보

사주보는방법2. 재미있고 쉬운 사주풀이. 격과 억부

사주에서 '격'은 사주의 생김새와 용도를 나타내고 있고

이 '격'은 사회,가족,친구등등 외부에서 나를 보는 시각이기도 합니다. 

 

 

 

사주8글자 안에는 나를 포함한 내 주변과의 관계가 숨어있으며

이중에서 '격'은 월주를 중심(파란색네모) 으로 보는 환경과 진로를 나타냅니다.

좋고 싫음이 상관이 없이... 싫어도 연결이 되는것이 진로이자 직업이 됩니다.

월주 입장에서 그것을 쓸 수 있는지 없는지를 보면 됩니다. 

 

격국을 볼 때는 철저히 월 중심(파란색네모) 으로 봅니다.

이것은 일간이 신약인지, 신강인지는 관련이 없습니다.

 

예)) 재격사주 - 식상이나 관이 있으면 됩니다. (신강 신약 관련없어요)

 

 

나를 나타내는 글자인 일간(빨간색네모) 을 중심으로 억부(신강이냐 신약이냐)를 이야기합니다. 

이것은 내가 조건에 만족하느냐, 아니냐의 차이고 나의 감정이 들어가 있습니다.

일간을 중심으로 적성과 취미 혹은 내가 사회를 어떻게 인식하느냐 내가 좋아하는 것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.

격국의 해석과는 또다른 의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.

 

예) 격국에서 문제가 없이 잘나가는 회사원이 자신의 마음(억부)에는 문제가 많은 경우 등

 

 

**행복한 운명이 되는 사주는 월주에서 보이는 환경과 진로일간에서 나타나는 나의 인식과 합이 되는 사주인데요.... 보기 드문 경우입니다 ㅠㅠ **

 

현실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것을 직업화하는것이 쉽지 않은것과 같은 모습이죠 ㅠㅠ 

 

 

< 글자를 격으로 쓰기 위한 조건 >

 

격으로 잡히는 사주 안 글자에 힘이 있어야 합니다. 그래야 대표성 있는 격이 됩니다.

 

월에있는 글자가 힘이 있을 때 - 진격

월 이외 다른 글자가 힘이 있을 때 - 가격 

 

 

 

 

 

(feat.  정동찬 사주 강의)

 

 

*사주보는법 관련글*

https://gaga-gugu.tistory.com/7

 

사주보는법. 성격분석하기.

사주팔자라고 하면 미신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아직도 많지만, 사주팔자는 명리학으로 오랜역사와 깊이를 갖고 있는 명리학에서 비롯된 것~~ "사주팔자대로 산다"라는 사고방식보다는 "사주팔

gaga-gugu.tistory.com